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후기

[후기] 가성비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QCY T13 ANC2

by EEZA 2023. 12. 10.
반응형

기존에 저렴이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 중 QCT T13 ANC2가 보이길래 구매해 보았습니다.

 

https://myiro.tistory.com/99

 

[후기] 가성비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SKY FIT ANC 200 구매 후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한 가성비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이어폰 SKY FIT ANC 200이 출시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가성비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을 검색해보니 오투 팟과 QCY 무선 이어폰 등이

myiro.tistory.com

https://myiro.tistory.com/465

 

[후기] 안경 이어폰, 선그라스 이어폰, SKY FIT SG1 후기

11번가를 보던 중 SKY FIT SG1을 판매하길래 호기심이 생겨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안경형 이어폰이라니!? 무언가 굉장히 설레지 않은가요? SKY FIT SG1의 패키지는 상당히 심플하고 고급스러워 보였습

myiro.tistory.com

 

스카이 외 QCY T6 -> T13 ANC -> T13 ANC2로 빌드업을 했습니다. (저렴이 모델들로)

 

사실 구매했던 이어폰들을 취합하면 제대로 된 이어폰 1개를 구매하는 게 나은 거 같지만 사용 기간이나 사용간 떨어뜨림, 잃어버림을 고려하면 가성비 모델만을 골라 구매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위 선그라스형 이어폰은 많이 사용해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 동안 뜸한 포스팅에도 불구하고 QCY T13 ANC 2를 포스팅하는 이유는 가성비 모델 중 최고가 아닌가 싶어 저처럼 가성비 모델을 원하는 유저를 위해 추천드립니다.

 

 

가격은 약 2만원정도 였습니다.

 

 

구매하고 1달 정도 사용해 본 시점에서 분명한 장점이 있습니다.

 

T13 ANC와 T13 ANC2의 차이점도 분명했습니다.

 

옆그레이드가 아니라 서로 길이 다르달까요?

 

 

패키지 박스 안에는 간단한 설명서와 제품, 이어 팁, 충전용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QCY T13 ANC2의 가장 큰 특징 중 한 가지는 바로 이어폰에 QCY 마크를 지워줬다는 거!

 

기존에 QCY T13 ANC모델에서는 QCY마크가 있었습니다.

 

 

방전을 방지하기 위해 스티커가 붙어있으니 스티커 제거 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기존에 QCY T13을 사용하였기에 앱에서 자동으로 설정들이 가능하였습니다.

 

QCY T13 ANC2의 기능을 간략적으로 살펴보면

 

- 26DB 심층 ANC

- 다중 노이즈 캔슬링

- HD 통화를 위한 QUAD MIC ENC

- 바람소리 차단 설계

- 투명 모드

- 10mm 바이오 다이어프램 다이나믹 드라이버

- 다중 연결 (멀티 페어링!)

- 배터리 지속시간 30시간

- 이어 팁

- 0.068초의 저지연 모드를 제공하는 블루투스 5.3

- QCY 전용 앱

 

ANC( Active Noise Cancellation)는 대중적으로 아는 기능이나 간략적으로 설명하자면 외부 소음을 이어폰에 설치된 마이크를 통해 상쇄음원으로 소음에 대한 간섭을 일으켜 소음을 상쇄시켜 주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10mm의 스피커 드라이버는 기대에 못 미치지만 저렴한 가격을 생각하면 괜찮은 선택지입니다.

 

특히 다중연결 지원은 QCY T13 ANC2를 꼭 구매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등에 1회 등록해 놓으면 어느 기기든 옮겨 다니며 바로바로 재생이 됩니다.

 

예를 들어 노트북에서 이어폰으로 유튜브를 보다가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를 틀면 스마트폰 유튜브의 소리가 들린다던가 하는 기술입니다. 별도로 블루투스에서 연결을 새로 잡아준다던지의 행동은 필요 없음. 단점은 동시 페어링은 되지 않으며 한 번에 1개의 기기만 페어링이 유지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QCY T13 ANC와 QCY T13 ANC2의 가장 큰 차이점은 2가지입니다.

 

1. 페어링 속도. 이어폰 크래들에서 꺼내어 페어링 되기까지의 시간을 보면 QCY T13 ANC는 약 3초 이상 소요되는 반면

QCY T13 ANC2는 거의 바로 연결이 되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2. 페어링 거리. 스마트폰에 유튜브를 틀어놓고 설거지를 하다가 작은방에 무언가를 가지러 가면 QCY T13 ANC는 끊김 없는 연결이 되는 반면, QCY T13 ACN2는 중간중간 소리가 끊기게 됩니다.

 

 

QCY 전용앱의 인터페이스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ANC성능은 제 귀에는 별차이 없어 보였습니다.

 

처음에는 분명 신기한 기능이었으나, 사용하다 보니 잘 모르겠네요.

 

요즘 중고로 갤럭시 구형 이어폰 5만 원대에 구매가능하다면 그것도 괜찮으나 저처럼 남이 쓰던 게 찝찝하다던가 이런 저렴한 이어폰으로 음악을 들어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상당히 괜찮은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이어폰계의 샤오미 QCY 초초초초 강추!!!

 

가성비 짱!

 

윈도우에서 간단하게 연결가능합니다.

반응형